칼럼
Home / 칼럼
page-visual_title

칼럼

글보기
[사람을 세우는 사람 146호] 탁월한 수준의 지도자가 되라
   조회수 292
2019-09-10 12:10:53

등록일 : 2011/08/29 16:37





탁월한 수준의 지도자가 되라

차선은 최선의 적이다.” 란 말이 있다. 지도자는 현재의 수준에 그저 만족하려는 태도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저 만족하며 머무르는 지도자가 아니라 뛰어난 지도자가 되기 위해 늘 자기훈련과 개발에 힘써야 한다. 왜냐하면 뛰어난 지도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 중 으뜸은 바로 탁월성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탁월성은 그저 단순히 다른 사람에 비해 뛰어난 모습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의 기술과 능력에서 출발하는 탁월성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으로부터 출발하는 탁월성을 말한다. 하나님이 탁월하신 분이기 때문이다. 지도자의 탁월성은 바로 하나님 자신과 그가 지니신 속성들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창조주 이신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탁월하시다. 그분의 탁월함에 대하여 몇가지만 언급해 본다면,

첫째, 성호가 탁월하다( 148:13).

둘째, 인자하심이 탁월하다( 36:7).

셋째, 위대하심이 탁월하다( 150:1)

넷째, 구원하심이 탁월하다( 12:2-5)

다섯째, 역사하심이 탁월하다( 32:1-4)

여섯째, 뜻이 탁월하다( 12:1-2)

일곱째, 여덟째,….

어떻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탁월성을 표현할 수 있겠는가? 그분의 탁월성은 한계가 없으시다. 하나님은 당신께서 가지고 계신 속성 그 자체가 탁월하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분의 형상에 이르기까지 닮아가야 하는 당신은 하나님의 이러한 탁월성을 바라보며 자라가야 하는 것이다. 리로이 아임스『당신도 영적지도자가 될 수 있다』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 속에 역사하셔서 우리의 탁월성을 이루시는 7가지 방법을 말하고 있는데 간단히 소개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우리 자신이 약한 존재임을 깨닫게 하신다.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 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고후 12:9).

2.     다른 사람들의 기도를 힘입게 하신다.

그리스도 예수의 종인 너희에게서 온 에바브라가 너희에게 문안하니 저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애써 기도하여 너희로 하나님의 모든 뜻 가운데서 환전하고 확신 있게 서기를 구하나니”( 4:12).

3.     다른 사람과 말씀으로 교제케 하신다.

주야로 심히 간구함은 너희 얼굴을 보고 너희 믿음의 부족함을 온전케 하려 함이라”(살전 3:10)

4.     우리 스스로 성경 말씀을 공부하게 하신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딤후 3:16~17).

5.     고난을 통해 연단 받게 하신다.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벧전 5:10).

6.     우리에게 거룩함에 이르려는 강한 동기를 주신다.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케 하자”(고후 7:1).

7.     삶의 온전한 열매를 맺고자 하는 열망을 주신다.

가시떨기에 떨어졌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나 지내는 중 이생의 염려와 재리와 일락에 기운이 막혀 온전히 결실치 못하는 자요”( 8:14)

 
첨부파일146.jpg (688.9KB)2011-08-28_탁월한_수준의_지도자가_되라.doc (30.5KB)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고객지원

디모데성경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