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Home / 칼럼
page-visual_title

칼럼

글보기
침묵의 의미 [제 613호]
   조회수 445
2021-03-30 09:48:20




 

침묵의 의미                          


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지 아니하시니” (15:23)                       

아무 대답도 하지 않으시는 구세주를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가? 귀신들린 딸을 둔 여인의 간청은 이치에 맞는 것이었다. 예수님을 주님으로 인정한 그녀의 판단도 정확한 것이었다. 주님의 뜻에 대해서도 그녀는 적절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적절한 기도인 것처럼 보이는 우리의 요청에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않으실 경우가 많다.

주님의 침묵에 대한 우리의 반응은 때때로 지나치게 소심하다. 우리의 간구가 주님의 뜻에 맞지 않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하며 뒤로 물러나거나, 아니며 우리에게 충분한 믿음이 없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무엇을 구하든, 그것이 산을 옮기는 일이라도 의심하지 않으면 이루어질 것이라고(21:21)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하는 일을 멈추고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시는 사실을 정당화하기 위한 온갖 설명을 다 찾아내려 한다. 그러나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약속이 확실하다는 사실과 하나님의 약속을 경험하지 못하는 이유를 우리 스스로 만들어내면서 성경을 희석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아이들은 술래잡기놀이를 하면서 친구들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운다. 친구들의 마음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경험한다. 처음부터 찾을 수 없다고 해서 포기하지 않는다. 계속해서 찾으면 신나는 일이 벌어지게 될 것을 기대한다. 하나님의 침묵도 어쩌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우리를 준비시키기 위한 것일 수 있지 않을까?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방 여인 앞에서 예수님이 보여주신 침묵을 잘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예수님이 하신 약속 중에 즉각적인 기도의 응답을 보장하고 있는 약속은 하나도 없다. 침묵하시며 예수님은 그녀가 계속해서 믿음으로 반응하기를 기대하셨다. 그녀는 자신에게 다음 질문들을 해보아야 했을 것이다.

나는 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확신하고 있는가?(22) 주님이 고쳐주실 수 있으며 또 고쳐주실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는가?(25) 하나님의 은혜는 대가를 지불하고 사는 것이 아니라 거저받는 것이라는 사실을 나는 알고 있는가?(27)

하나님이 우리에게 즉각적으로 응답해주지 않으실 때가 때때로 있다. 대신 우리에게 인내 하도록 격려해주신다. 하나님의 성품을 탐구하고, 하나님의 뜻을 배우며, 하나님의 계획에 맞는 적절한 관점을 얻기 위해 침묵 속으로 우리를 초대하신다. 주님은 우리에게 구하면 얻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중요한 것은 응답이 올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뮬러(George Muller) –

[위의 글은 크리스 티그린의 날마다 주님 발 앞에 앉아 (도서출판 디모데) 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첨부파일2021-03-30_침묵의 의미.docx (14.9KB)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고객지원

디모데성경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