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Home / 칼럼
page-visual_title

칼럼

글보기
[사람을 세우는 사람 113호] 버리고 더하기
   조회수 250
2019-09-04 13:50:57

등록일 : 2010/12/13 15:24


12월은 변화가 확연히 느껴지는 계절이며, 또한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시기이다. 2010년을 마무리하기 위한 결산과 2011년을 준비하는 계획을 세우는 시기이기에 더욱 그러할 것이다. 올 해를 시작할 때 좋은 의도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계획들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원했던 결과들을 얻지 못한 것들은 무엇인가? 그것을 바라보며 내년에는 어떠한 계획을 더하고 있는가?

스티븐 아터번은 자신의 저서 버리고 더하기_버리기를 통한 더하기의 기적에서 빼기를 통한 더하기의 기적을 이야기 한다. 여러 가지 주제들을 이야기 하지만 그 중에 새로운 변화의 시점에서 2011을 준비하는 지도자들이 눈 여겨 볼만한 주제인 좋은 의도를 버리라. 좋은 행동을 위한 도구들을 더하라에 대한 이야기를 이곳에 옮겨보고자 한다. 좋은 의도이지만 진전 없이 반복만 되어 지는 여러 가지 계획들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실행의 단계로 나아가도록 당신을 도울 것이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며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_ 6:33

좋은 의도만 있으면 무조건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아니다. 목표를 이루려면 행동이 필요하다. 믿음은 하나님이 말씀 하신 대로 행하시리라는 확신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마음에 깊이 새기면 익고 들은 대로 행하게 되어 있다. 야고보서 1 22~25절에서 그렇게 말하고 있다.

하나님이 가르치시는 대로 행하라. 듣기만 하고 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하나님의 가르침을 듣고 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하나님의 가르침을 듣고 행하지 않는 사람은 거울 앞에서 자기 얼굴을 보고 돌아서자마자 자기 생김새를 잊어버리는 사람과 같다.

정말로 행복한 사람은 자유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완벽한 법을 깊이, 그리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사람이다. 그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듣고 잊어 버리지 않으며 그대로 행하려고 애를 쓴다. 이것이 행복의 비결이다.

행동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는가? 성령이 임하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할 능력이 생긴다. 어떻게 하면 성령이 임할까?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기만 하면 된다. 성령의 임재를 통해 우리는 변화할 힘을 얻는다.

변화를 위한 도구들

변화는 여러 단계로 이루어진 과정이다. 다음은 인생의 방향을 바꾸기 위한 여섯 단계를 간략하게 정리한 것이다.

1.     각성

변화의 필요성이 느껴지면 각성 단계에 이른 것이다. 바울은 이렇게 말했다.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 5:8)

2.     결단

변화의 필요성을 깨달은 후에는 변화하기로 결단해야 한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구하라. 올바른 식습관, 적당한 운동, 건강한 삶,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 등 어떤 부분에서 변화가 필요한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사람으로 변화될 용기를 달라고 기도하라.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상상하며 결심을 더욱 다지라.

3.     평가

변화하기로 마음 먹었으면 하나님의 기준에서 자신의 수준을 냉정히 돌아보아야 한다.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를 닮은 행동을 하고 있는가? 거룩한 삶을 살고 있는가? 말씀에 순종하는가? 여러 영역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자신의 삶을 평가하라.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지만 자기 인생을 철저히 평가하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고자 하는 마음이 더욱 강해진다.

4.     열정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이 사실을 이해하면 열정 단계에 이른 것이다. 하나님의 진리 안에서 걷고 그분의 말씀에 늘 순종하는 것이 목적으로 충만한 삶을 일구는 비결이다. 성령으로 충만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라. 하나님의 왕국과 그분의 의를 구할수록 하나님께 더욱 쓰임 받는 사람이 된다. 오랫동안 열정 없이 살아왔는가? 그것이 바로 믿음의 공동체가 필요한 이유다. 우리를 이끌어주고 열정을 불어넣어줄 믿음의 형제자매가 필요하다.

5.     의지

어떤 시련이 와도 포기하지 마라.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도전하라. 하나님은 언제나 새로운 기회를 주신다. 그분은 우리가 성공하기를 간절히 원하신다. 그리스도 안에서는 모든 일이 가능하다( 4:13). 상을 향해 끝까지 달려가라.

6.     실현

초자연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다. 변화가 나타날 때까지 인내하고 용기를 품으라.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 덕분에 당신은 충분히 해낼 수 있다. 하나님께는 당신의 인생이 참으로 중요하다. 그분이 당신을 위해 놀라운 계획을 세워놓으셨다. 야고보서 12 12절은 이렇게 말한다.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네 눈은 바로 보며 네 눈꺼풀은 네 앞을 곧게 살펴 네 발이 행할 길을 평탄하게 하며 네 모든 길을 든든히 하라 죄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 네 발을 악에서 떠나게 하라_ 4;25~27

위의 글은 스티븐 아터번의 버리고 더하기[가치창조 CB 출간]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첨부파일2010_12_13_버리고_더하기.doc (28.5KB)113.jpg (686.4KB)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고객지원

디모데성경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