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Home / 칼럼
page-visual_title

칼럼

글보기
교회의 사명 [제 652호]
   조회수 416
2022-02-28 13:47:31


 

교회의 사명

교회는 존재 자체로 인해 하나님의 목적을 이룬다. 하지만 하나님의 목적은 또한 교회를 위한 분명한 사명을 포함한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교회는 하나님의 사명을 이룬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이 세상에서 하시는 일을 우선적으로 교회를 통해 이루신다. 바로 그러한 이유로 성경은 교회를 그리스도를 머리로 모신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부른다.

교회는 그분의 몸으로서, 마치 우리의 몸이 우리의 뇌가 만드는 계획과 결정을 시행하듯이, 그분의 일을 시행한다. 다른 어떤 단체도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주장할 수 없다. 이것이 교회만 홀로 주장할 수 있는 역할이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불러 감당하게 하시는 사명은 무엇인가? 그리스도는 교회에게 그분의 증인이 되어 그분의 화목과 통치의 메시지를 전달하라는 사명을 주셨다.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시작하신 메시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계속 이어가야 할 책임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승천하시기 전에 그를 따르는 자들에게 우리가 지상명령이라고 부르는 다음과 같은 명령을 주셨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28:19-20)

그리스도께서 의미하시는 바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떻게 우리가 그분의 명령을 수행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가? 사람들은 많은 다른 대답을 낼 수 있겠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추측을 불필요하게 만드셨다. 그분은 교회가 이 문제에 대해 분명하기를 원하셨고 그래서 사도들, 즉 그분의 지상 명령을 최초로 받은 자들이 어떻게 그분의 명령을 이해했고 성취했는지를 사도행전에 기록하셨다.

사도들이 어떻게 그 명령을 수행했는지에 대해 재빨리 훑어보기만 해도 우리는 교회가 초점이 되고 있음을 다시금 알게 된다. 그들은 단지 나가서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고 사람들이 구원 얻게한 것이 아니다. 그들은 물론 복음을 선포했다. 그러나 언제나 회심자들을 지역 교회로 모았고, 좋은 리더십 아래 교회들을 설립했으며, 교회들이 증가하도록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도록 격려했다. 사도들은 단지 개인적인 그리스도인을 형성한 것이 아니었다. 그들은 지역 교회를 형성했다. 그리스도는 그분의 교회를 세우고 계시며, 그 일을 교회를 통해서 하신다.

본질적으로 지상명령은 지역 교회를 세우고 증가시키라는 명령이다. 바로 그것이 교회의 사명이다. 이 사실을 잊어버리기가 쉽다. 마치 중요한 모든 것은 개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것인 양 행동하기가 쉽다. 하지만 신약은 이러한 식의 전도를 알지 못하며 고독한 기독교를 알지 못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다른 지체들과 연결됨으로써 영적으로 성장한다(에베소서 4). 교회의 사명은 개별적인 그리스도인들이 아니라 지역 교회에 모여 있는 그리스도인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당신이 이 점에 대해 생각해 본다면 그것은 놀라운 계획임을 알게 될 것이다. 교회의 사명은 단지 개인들을 구원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 교회를 세우는 것이다. 지역 교회에서 신자들은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사역을 위해 구비될 수 있으며, 어떤 이들은 새로운 지역 교회를 설립하도록 보내심을 받을 수 있다. 이 새로운 지역 교회는 새로운 교회를 생산함으로써 같은 일을 성취할 수 있다. 만일 교회가 이러한 사명에 충실한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가지고 온 세상에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첨부파일2022-02-28_교회의 사명.docx (14.5KB)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고객지원

디모데성경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