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6월의 첫 주입니다. 여러분들의 6월이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하시는 복스러운 한 달 되시기를 바라며 6월 강사훈련 세미나 일정 안내드립니다. (지난 5/28에 등록 마감된 주기도문(6/2)은 제외)
※ '강사훈련 세미나'란?
디모데성경연구원의 모든 세미나(또는 강의)는 강사훈련의 성격을 띱니다. 다시 말해, 단순히 강의를 듣고 배우는 학생으로서 세미나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배워서 직접 가르칠 수 있는 예비 강사로서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 연구원의 세미나를 참여·수료하시면 해당 과목의 강사 자격을 얻게 되어 여러분의 목회 현장에서 직접 가르칠 수 있습니다. 세미나 수료자에게 강사패키지(인도자 지침서/ 강의 음성mp3 / 프리젠테이션ppt 등등: 과목에 따라 패키지 구성은 상이함)가 제공되며, 해당 과목의 교재를 구매하실 수 있는 권한도 부여됩니다.
① 심플한 구약·신약의 파노라마 ※ 장학금지원 50% 할인 이벤트 중!! "심플한 구약·신약의 파노라마"(이하 "심플 버전")는 디모데성경연구원의 대표과목이라고 할 수 있는 "구약의 파노라마"·"신약의 파노라마"(이하 "오리지널 버전")를 간결하게 축약한 버전입니다. 오리지널 버전이 구약성경, 신약성경을 각각 77개 주제(모션)으로 정리했다면 심플 버전은 이를 각 40개로 줄인 것입니다. 그리하여 오리지널 버전에 비해 조금 더 짧은 시간 내에 성경의 큰 그림을 개관할 수 있습니다. 강사훈련 세미나 기간도 오리지널 버전의 절반인 2일(구약·신약 각 하루)입니다. 오리지널, 심플 파노라마는 검증된 성경 훈련 툴로서, 대상의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다양한 용도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세미나를 통해 성도들로 하여금 성경을 사랑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키시는 사역자 및 리더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 일시: 2025년 6월 16일(월)~17일(화) 10:00~18:00 (제공되는 것들: 점심식사, 인도자 지침서(바인더)/자료 USB(ppt, 강의영상, 강의음성파일)/교재 1권) ▶ 장소: 목동 지구촌교회 사랑채플 6층(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156) ▶ 등록비: 150,000원 (장학금지원 50% 할인 이벤트가) ▶ 등록 링크 >>>>> 클릭!!
② 삶의 변화와 성장 훈련 성도 된 우리는 변화를 갈망합니다. 우리 영혼이 생명이신 예수님께 접붙여졌기에 예수님을 향한 성숙을 자연히 지향하는 것입니다. 성도의 변화와 성숙은 마치 나비가 누에 고치 안에서 그러하듯 교회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교회는 예수님께서 머리 되시고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성도들이 예수님의 손과 발이 되는 한 몸 공동체입니다. 지체로서 서로 연결, 결합할 때 머리 되신 그리스도 예수님께로부터의 기름부음이 우리로 하여금 신령한 성숙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본 세미나는 에베소서 4장을 연구하며, 이와 같은 변화와 성숙의 과정, 그 구체적 지침을 살펴봅니다.
▶ "삶의 변화와 성장 훈련" 강사훈련 세미나 ▶ 일시: 2025년 6월 23일(월) 13:00~17:30 ▶ 장소: 온라인 (ZOOM) ▶ 등록 링크 >>>>> 클릭!!
③ 리더십 특강 이큅(EQUIP)은 1996년,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John Maxwell)에 의해 세워진 리더십컨설팅그룹입니다. 저희 디모데성경연구원은 이큅과 파트너십을 맺고 존 맥스웰의 리더십 개발 세미나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리더십 개발 세미나는 크리스천 리더십 양육을 위한 실제적 지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표면적으로 교회 내 리더, 중직자들을 위한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실상 단지 그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온전함을 소망하며 정진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것입니다. 성숙에 대한 갈망은 있으나 정작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지 길을 찾지 못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구체적, 실제적 지침이 될 것입니다. 본 세미나를 통해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리더로 성숙하는 실제적 지침을 얻으시고, 또한 그것으로 우리에게 맡겨진 이들을 또 다른 리더로 키워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리더십 특강 ▶ 일시: 2025년 6월 30일(월) 13:00~17:30 ▶ 장소: 온라인 (ZOOM) ▶ 등록 링크 >>>>> 클릭!!
[칼럼 업데이트 안내] ※ 칼럼은 여러분들의 설교, 문서 사역을 돕기 위한 것으로서 2~3주 주기로 "커뮤니티 > 칼럼" 게시판에 게재됩니다.
★ 현대의 자본주의는 산업 자본이 주요소를 이루던 과거의 자본주의와는 달리 금융(은행, 보험, 주식, 부동산 등)이 핵심적 요소를 차지합니다. 금융이 창출하는 수익은 산업 부문 또는 서비스 부문과 비교할 때 월등히 많으며, 이로써 다른 영역에서의 수익률 쇠퇴를 메꿀 쉬운 해법이 되는 동시에 그 분야의 생명을 책임집니다. 한 마디로 금융이 지배하는 시대입니다. ☆ 이와 같은 '금융 지배 자본주의'는 기업, 정부, 개인의 경제 활동을 '훈육'합니다. 기업은 주주 가치를 수위의 가치로 두고 최대 수익성을 집요하게 추구하며, 정부는 국가 재정 운용에 있어서 소수 국채 채권자들의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으며, 개인은 언제든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두려움 속에서 빚을 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립니다. ★ 결과적으로 우리는 수익성의 극대화를 위해 '쥐어 짜여야' 하며, 자본주의와 하나 되어 그 목적을 위한 충실한 주체로서 행동할 것을 강요 당합니다. 과거(예컨대 빚)는 현재와 미래를 옭아매어 오로지 현재에만 집중하는 현재의 포로로 살게 합니다. 현재와 근원적으로 다른 어떤 미래도 상상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 금융 지배 자본주의의 정신이 만연한 현대에서 과연 기독교가 제시하는 소망은 무엇일까요? [제 762호 칼럼]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 762호 칼럼] 새로운 자본주의 정신과 기독교의 반응 ▶ 칼럼 전문 읽기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