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은 의미 있고 보람찬 일이지만, 동시에 고단하고 수고로운 일이기도 하다. 교사의 사명을 감당하기 벅찰 때마다 하나님은 교사의 부르심을 힘에 지나도록 감당하는 당신을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하나님이 당신을 가르치는 자로 부르셨다면, 당신에게는 당신의 가르침을 받는 성도, 학생, 자녀를 성경의 기준과 방법으로 올바르게 양육해야 할 책임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먼저 하나님 앞에서 바로 서야 한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는 것과 같은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가르치는 자는 깨어서, 먼저 진리를 분별하고 가르쳐야 한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배우는 사람을 이끌어 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그의 강점과 재능이 꽃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당신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시할 것이다. 평생을 가르치고 설교하는 일에 헌신해 온 저자가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고민하고 연구했던 체계적인 노하우가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이 제시하는 가르침의 7가지 법칙을 하나하나 면밀히 살펴서 당신의 삶에 적용한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태도와 마음으로 교사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은 의미 있고 보람찬 일이지만, 동시에 고단하고 수고로운 일이기도 하다. 교사의 사명을 감당하기 벅찰 때마다 하나님은 교사의 부르심을 힘에 지나도록 감당하는 당신을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하나님은 당신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세워가고 싶어 하신다. 이 책은 당신이 은사를 따라 가르치는 자로 섬길 때,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다른 이들을 꽃피우게 하려는 긍정적인 행동의 이유에는 그들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가능한 한 모든 이들을 하나님이 기대하시는 사람으로 온전히 성장하도록 돕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그같은 ‘다른 이들을 꽃피우게 하는 이들’은 유감스럽게도 흔치 않다. 자신의 삶을 돌아본다면, 당신은 아마 당신을 믿어주었고, 의미 있게 삶을 변화시키는 길로 격려해주었던 아주 소수의 사람들을 발견할 것이다. 그 소수의 사람들은 우리가 좀 더 높이 비약하고 좀 더 빨리 발전해가도록, 그리고 감히 꿈도 꾸지 않았던 사람들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어쩌면 우리가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았을 때 그들은 우리들을 사랑했다. 고린도전서 13장이 가르치는 것처럼 “사랑은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성경적인 기대를 우리와 함께 나누었다.
-3장 기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135쪽
당신 자신과, 당신의 하나님, 당신의 가족 그리고 당신의 학생들에게 당신은 어떤 기대를 갖고 있는가? 진정으로 다른 사람들을 꽃피우게 하는 교사가 되기 위해 그 기대들을 재조정하고 그것들을 사용해보지 않겠는가?
-3장 기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139쪽
기대는 과거를 끌어다가 미래 쪽으로 힘 있게 밀어붙인다. “나는 네가 …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말함으로써 당신이 기대하는 바를 알리고 그 ‘기대’를 함께 나누는 것이 이 단계에서 이루어져야 할 일이다.
기대를 표현하는 것은 칭찬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기대는 그 사람의 주의를 그가 행한 일에서 그가 되고자 하는 쪽으로 밀어붙인다. 기대는 그 인물로 하여금 새로운 꿈을 갖도록 이끈다.
-4장 기대의 방법과 활용, 147쪽
나이를 먹을수록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사실을 이미 느꼈는가? 왜 그런지 아는가? 왜냐하면 나이가 많을수록, 어떤 것을 행하는 일정한 방식, 즉 습관에 아주 익숙해 있기 때문이다.
변화는 습관을 깨트릴 것을 요구한다. 학생들에게는 이미 단단하게 굳어진 습관들을 깨기 위해 많은 격려와 결심이 필요할 것이다. 변화는 하나의 행동 양식을 다른 것으로 바꾸며 습관을 깨는 것이다. 건전한 행동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원하지 않는 행동을 멈추어야 한다.
-6장 적용의 방법과 활용, 238쪽
이것은 단순하게 생각할 헌신이 아니다. 참된 가르침은 희생이다. 당신은 자주 다른 사람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자신의 필요를 제쳐두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9장 필요의 기초, 모델 및 원리, 386쪽
미지근한 결과, 따분한 수업, 참여하지 않고 무관심한 학생들, 썰렁한 출석률 등에 신물이 나고 지겹다면, 다시는 그 누구에게도 책임을 돌리지 말고 자신에게 그 책임을 돌리라. 하나님의 방법대로 가르치라. 그러면 하나님의 축복이라는 기적의 보상을 경험할 것이다!
-11장 세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451쪽
_저자: 브루스 윌킨슨(Bruce Wilkinson)
국제적인 사역 단체 WTB(Walk Thru the Bible Ministries)의 설립자이자, 하나님께 나아가는 기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던 「야베스의 기도」(The Prayer of Jabez)의 저자이기도 한 브루스 윌킨슨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성경 교사다. 그는 신흠정역(NKJV) 성경의 개관 위원과 오픈 성경(Open Bible)의 성경 개관을 저술한 바 있으며, 많은 기독교 잡지의 발행인이자 책임 편집자로 일했다. 그는 성경이 단순한 지식이 아닌, 실천을 촉구하는 ‘행동 지침서’라는 사실을 알고 실천하는 사람으로서, 지금도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살고 있다.
아내 달린과의 사이에서 세 명의 자녀와 여섯 명의 손자를 두었다. 주요 저서로는 「포도나무의 비밀」(Secrets of the vine), 「하나님이 상 주시는 삶」(A Life God Rewards), 「한눈에 보는 성경」(Talk Thru the Bible)(이상 도서출판 디모데 역간) 등이 있다.
바치는 글 _______3
감사의 글 _______7
들어가는 글 _______13
법칙 1 배우는 이의 법칙
1장 배우는 이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23
2장 배우는 이의 방법과 활용 _______63
법칙 2 기대의 법칙
3장 기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105
4장 기대의 방법과 활용 _______143
법칙 3 적용의 법칙
5장 적용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177
6장 적용의 방법과 활용 _______ 211
법칙 4 기억의 법칙
7장 기억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261
8장 기억의 방법과 활용 _______297
법칙 5 필요의 법칙
9장 필요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339
10장 필요의 방법과 활용 _______389
법칙 6 세움의 법칙
11장 세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433
12장 세움의 방법과 활용 _______475
법칙 7 부흥의 법칙
13장 부흥의 기초, 모델 및 원리 _______521
14장 부흥의 방법과 활용 _______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