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나눔
Home / 예화나눔
page-visual_title

예화나눔

제목가장 먼저 변화되어야 하는 존재는 자신이다2019-09-18 15:17:41
작성자

등록일 : 2015/06/24 10:03

 

그 어떤 것보다 가장 먼저 변화되어야 할 존재는 나, 즉 지도자다.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느껴봐야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려는 시도가 얼마나 힘든 도전인지를 알게 된다. 이것이 리더십의 최후의 시금석이다.

중동의 한 신비주의자가 이런 고백을 했다. “젊은 시절 나는 세계를 변화시킬 능력을 달라고 주님께 기도했다. 하지만 중년이 되어 한 사람도 변화시키지 못한 채 반 평생을 보낸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가족과 친구들만이라도 변화시킬 능력을 달라고 기도를 바꾸었다. 이제 노인이 되고 나서 내가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깨닫기 시작했다. 이제 나의 유일한 기도는 이것이다. ‘주님, 나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처음부터 이렇게 기도했더라면 인생을 허비하지 않았을 텐데…….”

지도자 자신이 변화했고 별 도움이 안 되는 기발한 변화와 꼭 필요한 변화를 구분할 수 있게 되었다면 이제 그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급격한 변화와 연속성을 깨뜨리는 세상 속에서 지도자는 변화와 성장을 격려하고 또 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전면에 서야 한다. 그는 먼저 변화를 일으키는 데 필요한 두 가지 조건을 이해해야 한다. 변화에 필요한 기술과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동기 유발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지도자는 피지도자들에게 필요한 자세와 동기 요건에 정통한 사람이다.


-Developing The Leader Within You 중에서

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고객지원

디모데성경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