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Home / 칼럼
page-visual_title

칼럼

글보기
그리스도인의 삶의 본질 [사람을 세우는 사람 272호]
   조회수 334
2019-09-11 11:51:50

등록일 : 2014/06/09 11:27




그리스도인의 삶의 본질은 내가 하나님을 알아 가는 것이라기보다는 하나님이 나를 알아주는 삶이다내 방식과 내 철학그리고 내 생각대로 내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식대로 하나님이 인정해주시는 방법대로 사는 것이다.

 

이 진리를 예수님께서 한 비유로 가르쳐 주셨다주님의 백 보좌 심판대 앞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만유의 주가 되시어 심판하시는데양과 염소로 믿는 자들을 나누셨다그들은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이다.

 

먼저 염소를 향해서 꾸중하자그 염소 무리 가운데 있던 여러 사람이 일어나서 항의한다. “주님무슨 말씀입니까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병을 고치며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을 하지 않았습니까?”

 

거기에는 오늘날의 목사를 비롯한 여러 직분자가 있었던 것 같다교회에서 열심히 봉사하고 교회에서 십일조와 십의 이조까지 바치던 신자까지 있었을 것이다그때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이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나에게서 떠나가라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노라.” 무서운 말씀이다.

 

그들의 잘못은 무엇이었나그들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했다우리가 겉으로 보기에 그 사람들은 열심히 일했다집사 노릇도 했고 목사 노릇도 했다교회를 위해서 헌금도 했다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방식대로그들의 생각대로 살았을 뿐 하나님의 아신 바 되지 못했다.

 

이단들을 보라그들에게는 얼마나 큰 열심히 있는가때로는 집을 팔아치운다자식도 버린다남편도 버리고 그 종교를 좇아간다그런데 그들이 왜 멸망하는가이유는 하나다그들은 하나님을 알기 원했지만 하나님은 그들을 몰랐다자신의 방식대로 신앙생활을 해왔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의 삶의 본질은 무엇인가내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대로 신앙생활 하는 것이다열심히 사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감리교의 창시자 존 웨슬리(John Wesley)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사람이다당시 옥스퍼드 대학이라고 하면 세계 제일의 대학이었다거기에서 수석을 했다세계 제일의 학자였다졸업한 후에 그는 목사가 되었다그는 완벽한 지식인이었고 완벽한 성품을 가졌다.

 

그의 전기를 읽어보면그는 수많은 사람에게 존경을 받았다설교도 잘했다목회도 잘했다설교를 마치고 돌아가면 일주일 내내 감옥을 다니며 심방을 했다거리의 거지들을 집에 데려다 잠을 재워주었다자기의 사례금을 다 털어서 거지들을 봉양하며 훌륭한 목회를 했다그리고 그는 하나님 앞에 의로운 줄 알았다모든 것이 다 해결된 줄 알았다왜냐하면다른 사람도 그를 그렇게 인정했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아메리카대륙 원주민 인디언을 위한 선교여행을 떠났는데조지아주에서 선교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던 길에 배에서 풍랑을 만났다그때 그는 놀라운 사실 하나를 발견했다두려움이 엄습해 오는 것을 느꼈다. ‘내가 지금 죽으면 어떻게 하나오늘 이 배가 파선되어 죽으면 과연 내가 하나님 앞에 갈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라고 대답할 수 없었다그는 너무 두려웠다.

 

그런데 그는 그 배 위에서 놀라운 광경 하나를 보았다일단의 무리가 배 구석에서 찬양하는 것이었다그리스도인들이었다그들은 구해 달라고 악을 쓰면서 찬양하지 않았다그 배가 위험한 상황에 부닥쳐 있는데도 너무 감사해서 “주여우리의 영혼을 받아 주시옵소서주님의 뜻이 오늘 우리의 영혼을 데려가는 것이라면우리가 주님의 나라에 아멘으로 가겠습니다.”라고 하는 것이었다웨슬리는 충격을 받았다그들은 다름 아닌 모라비아 교단의 교도들이었다.

 

웨슬리는 고민에 빠졌다후에 그는 이렇게 고백했다. “그날 이후 나는 고민하여 성경을 읽는 가운데 옥스퍼드 대학 수석 졸업이나의 선행이나의 완벽한 설교가 나를 구원하는 것이 아니고 내가 나를 구원할 수 없어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나 대신 못 박히신 사실을 드디어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존 웨슬리는 행위에 의한 삶을 버리고 은혜에 의한 삶을 살아가기 시작했다어떻게 하는 것이 놀라운 은혜를 받은 자의 삶인가그리스도인의 삶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그것은 다름 아닌 내 방식이 아닌하나님이 요구하는 하나님께 인정받는 삶을 사는 것이다.

첨부파일2829.jpg (293.2KB)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장바구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합계: 0

고객지원

디모데성경연구원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