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모데 사역의 두 기둥 월드티치 • 이큅코리아

월드티치(WorldTeach)
1976년, 달라스 신학대학원 출신의 브루스 윌킨슨은 자신과 동문수학했던 동료 맥스 앤더스, 켄 보아, 테리 홀 등과 함께 Walk Thru the Bible(이하 “WTB”)이라는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미국 국내에서 『Walk Thru the Old Testament』(구약의 파노라마), 『Walk Thru the New Testament』(신약의 파노라마) 세미나를 중심으로 사역하던 WTB는 1980년부터 영국, 호주, 싱가포르 등 영어권 국가들을 대상으로 해외 사역을 시작하였는데, 이후 1990년 브루스 윌킨슨 목사와 이재학 목사와의 만남을 통해 대한민국에도 WTB의 사역이 보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월드티치(WorldTeach)는 바로, WTB의 해외사역을 일컫습니다. 현재 월드티치 네트워크에 속해 있는 나라는 100여개에 달하며 그 중 한국 사역을 디모데성경연구원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은 WTB 본부에서 제공하는 과목들을 한국교회와 재외한인교회의 실정에 맞게 재구성하고 제반 자료(학생용 교재, 인도자 지침서, 영상 및 음성 파일 등등)를 고도화하여 양질의 퀄리티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은 WTB의 과목들 외에도, 한국교회의 실정에 맞는 양육·훈련 과목들을 꾸준히 자체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2025년 현재, 성경 공부, 티칭 개발, 지도력 개발, 가정 사역 등 전체 4개 카테고리의 약 60여개 과목들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